공연후기

세계수영선수권대회 2019 FINA 축하공연

마술발전소 2019. 8. 30. 11:26



민주주의의 뿌리이자 빛의 도시인 광주에서 초청 마술쇼가 펼쳐 졌습니다.

이번에 초청공연은 세계수영선수권(FINA)대회의 한부분을 차지하게 되어 오게 되었습니다.

탁트인 특설 공영장에서 많은 시민들과 호흡하며 재미있는 마술쇼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7월 12일에서 7월 28일까지 17일간 열렸습니다.

대회 규모를 볼때  미디어의 관심이 굉장히 적었던것 같습니다.

 5대스포츠 이벤트안에 들어가는 이번 대회를 광주시는 아주 성공적으로 잘 치뤘습니다.



이번 FINA대회는 세계194개국 7507명의 선수 그리고 임원이 참가했습니다.

이번 대회의 참가국 그리고 참가자 수는 역대 최대 인원으로 기록됩니다.

평화의 물결속으로(dive into peace)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이 대회가 치루어졌습니다.



대회 결과는 금메달 16개를 가져간 중국이 1위를 미국 2위, 러시아가 3위로 뒤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1m 다이빙에서 역사상 최초의 동메달을 차지해 23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수영 동호회 중심인 세계마스터즈 수영선수권대회가 뒤이어 열렸습니다.



종목은 경영, 다이빙, 하이 다이빙, 오픈 워트, 아티스틱 스위밍, 수구로 6종목입니다.

 수구로 참여한 우리 여자 대표팀이 역사상 첫 골을 넣어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 대회가 비록 성공적으로 치러졌지만 수많은 뒷이야기도 남겼습니다.



개최국으로서 시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선수들 관리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수구종목은 대회 몇 달전 선수단을 편성한다든지

준비과정에서 예산편성이 정치적인 문제때문인지 잘 이루어지지 않은 점이 보입니다.



그러한 악 조건 가운데 광주시민의 자발적 협조로 인해 성공적인 대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경험으로 우리나라도 선진 시스템을 갖추어 선수 관리를 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신매직이 이번 대회의 한 부분을 맡아 마술공연을 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